벗님글방
휴심정의 멋진 벗님들이 전하는 나눔의 글 마당입니다.

최고의 금은 지금

문병하 목사 2019. 12. 04
조회수 3032 추천수 0


기회-.jpg


미국 서부 개척시대에 어떤 비즈니스맨이 금을 캐는 사람들을 고객으로 이동식 레스토랑을 차릴 것을 계획했다. 그래서 전 재산을 투자해서 마차 10대 분의 천막을 구입했다. 그런데 정보 교류가 원활하지 못해 현장에 도착해보니 이미 다른 비즈니스맨들이 조직을 구성하고 대규모로 식당을 운영 중이었다. 그는 대량의 천막을 쓰레기로 버릴 수밖에 없는 위기에 놓였다. 꿈과 비전을 이루어줄 소중한 천막이 한 순간에 애물단지가 되었다. 그는 자리에 주저앉아 절망하고 있을 때에 지나가던 사람들이 “금을 캐다 보니 바지가 금방 닳아 못 입게 되었는데 조금 질긴 재료로 된 바지가 있었으면 좋을 텐데”라고 말하는 것을 듣게 되었다. 절망에 빠졌던 비즈니스맨은 그 때 무릎을 쳤다. “그래! 저 못 쓰게 된 천막을 가지고 바지를 만들자!” 이것이 샌프란시스코의 무역상이었던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최초로 발명한 청바지의 기원이다. 이동식 레스토랑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을 때는... 실패하고 절망한 것 같았지만 그 천막으로 청바지를 만드는 새로운 기회가 주어졌다.

+

사람이 살면서 소중히 여겨야 할 세 가지 금이 있습니다. 첫째는 황금입니다. 경제적 여유를 말합니다. 둘째는 소금입니다. 건강을 의미합니다. 셋째는 지금입니다. 시간을 의미합니다. 이 세 가지 금 중에 가장 소중한 것이 지금이고, 지금은 인생의 최고의 기회입니다. 기회는 어떤 일이나 행동을 하기에 가장 좋거나 알맞은 시기를 가리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살아가는 동안 자기에게 주어진 기회를 결코 그냥 보내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좋은 기회를 부정적인 측면으로 의미를 부여하면 기회주의, 기회주의자가 됩니다. 기회주의는 어떤 일에 있어서 정세에 따라서 기회를 관망하고 지조 없이 편의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을 말하며, 기회주의자는 일정한 신념이나 주관이 없이 형편에 따라서 자기의 유익을 위하여 행동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러나 통찰력이 있는 사람은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통찰력으로 기회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깨어있는 의식을 갖고 스쳐 지나가는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 메일
문병하 목사
경기도 양주 덕정감리교회 목사, 대전과 의정부 YMCA사무총장으로 시민운동을 하다가 이제는 지역교회를 섬기며 삶의 이야기 속에서 희망의 씨앗을 찾는 스토리텔러이다. 저서로는 <깊은 묵상 속으로>가 있다.
이메일 : hope0314@naver.com      

최신글




최근기사 목록